경건의 연습
주보날짜: December 4, 2022
목회자 성명: 이기봉 전도사
12월이 되면 사람들은 문득 한 해의 끝 부분에 서 있는 자신을 보고 놀라게 됩니다. 우리는 육신을 위해 운동하면서 영혼을 위한 경건의 연습은 게을리 하고 있지 않은지 생각하게 됩니다.
우리의 육신은 밥을 먹고 힘을 얻어야 살 듯이 우리의 영혼도 부단히 훈련할 때 영혼의 건강도 유지됩니다. 그러면 이제 이처럼 중요한 영혼의 훈련 즉 경건의 연습을 할 때 얻는 유익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이겠습니까?
첫째: 영원한 생명입니다.
육신의 건강은 일시적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말씀으로 경건을 연습하면 결국 우리 영혼은 참 신앙의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다가 마침내는 천국에 들어가 영원한 생명까지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육신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건강을 위해 부단히 수고하고 우리는 노력하여야 합니다.
둘째: 완전한 기쁨입니다.
경건의 연습으로 참 신앙을 갖게 되면 우리는 일상의 사소한 근심과 유혹에서 벗어나 거시적 안목으로 하나님을 발견하고 그것만을 바라보게 됩니다. 따라서 자연히 우리 인생은 매일의 생활에서도 싱싱한 초원의 꽃처럼 기쁨을 얻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처럼 경건의 연습은 효과가 있음에도 우리는 너무나 영혼의 문제에 대해서는 게일리하지 않는지 한 해가 가기 전 자신을 살펴봅시다. 몸은 조금만 아파도 병원에 갑니다. 보악을 먹습니다. 운동을 합니다. 그러나 탁하게 오염된 도시의 공기처럼 시든 우리의 영혼을 점검해 보십시요. 그리고 바로 이 시간부터 경건을 연습하시는 KPCM 우리 모두가 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