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위의 능력

주보날짜: February 7, 2021
목회자 성명:  채수희 전도사

세상의 왕 헤롯은 자신의 힘과 능력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과 원치 않는 것을 구분하고 자신을 위해 그것을 행사합니다. 아기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고, 베들레헴지경의 2세이하의 사내 아이들을 다 죽였습니다.
진짜 왕중의 왕이신 하나님, 말씀이 육신이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능력은 세상의왕인 헤롯이 휘두르는 능력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구세주의 안전을 위협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방해하는 헤롯을 당장에 처리하실 수 있었지만 기다리셨습니다. 하실 수 있었지만 하지 않으셨던 능력!!!

또 있습니다. 우리를 보호하고 구해주러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연약한 인간에게 아기로 보호 받고 계십니다. 100% 완전한 인간의 모습으로, 연약한 인간의 모습을 입고무능력하고 무기력한 인간의 모습을 입으셨습니다.하실 필요없는데 기꺼이 하신 능력, 

하실 수 있는데 행사하지 않는 능력과 하실필요없는데 기꺼이 하신 능력은 사실 한 곳을 가르킵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의 심장!!!
우리를 사랑하셨고, 사랑하시기에 전능하신왕께서, 창조주되신 그 분이 그런 일들을 행하셨습니다. 세상에서 일컫는 파워위에서그 보다 더 큰 파워를 우리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성탄절에 올려야 마땅한 내용이지만 날마다우리의 삶에서 예수님의 탄생을 기억하고,그 분과 같은 삶의 노선을 걷고 싶은 마음이있었습니다. 주님앞에 무너뜨려질 것은 다 무너뜨려지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하며 진정한 파워를 배우고 그렇게 살라는 요구에 응답하고 싶습니다. 여러분께도 동일한 은혜가 임하시길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