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는 거룩한 뜻을 정하고 삽시다

주보날짜: January 1, 2023
목회자 성명:  이기봉 전도사

우리는 거룩한 뜻을 정하고 살면 무엇보다도 하나님께로부터 은혜와 긍휼을 받습니다. 2023년 새해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단 1장) 다니엘과 같이 거룩한 뜻을 정하고 살아보도록 합시다.

첫째: 새해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겠다는 뜻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복있는 사람의 첫번째 삶은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하는 삶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어떤 것이 축복이고 어떤것이 축복이 아닌지를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 속에는 하나님의 성품, 약속, 명령, 하나님이 싫어하는 것들이 모두 나타나 있습니다. 우리는 말씀묵상과 말씀 순종을 통하여 하나님과 교제하고 하나님의 지시를 받으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둘째: 시간 활용을 잘해야 하겠다는 뜻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삶의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매일 매 순간 점검하면서 살지 않으면 시간을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시간은 흘러가면 돌아오지 않습니다. 돈보다 더 가치있게 써야할 부분이 시간입니다. 시간이 곧 우리 인생입니다. 성경은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고 말씀합니다.

셋째: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말로 서로 축복하는 말만 힘쓰겠다는 뜻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비판과 정죄는 사람을 죽입니다. 성경은 ‘성읍은 정직한 자의 축원을 인하여 진흥(부흥)하고 악한 자의 입을 인하여 망한다’고 말씀합니다.(잠 11장) 또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해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행하리라’(민 14장)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사람이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나든 살리는 말만 합시다.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도 항상 좋은 말로 축복하시고 권면하시고 사랑할 때 하나님의 축복이 우리 가운데 임하며, 우리 교회 공동체 안에 임하며, 풍요로운 삶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새해에 거룩한 뜻을 정하고 실천 준행하여 나가도 들어가도 복을 받는 성령충만한 성도들이 되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