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사명은 “다음 세대” 입니다

주보날짜: May 7, 2023
목회자 성명:  최규성 목사

우리는 인생을 “일생” 이라는 말을 합니다. 왜냐하면 인생은 한번 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중요한 한번뿐인 인생, 바른 목표의 설정이 우리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그것이 곧 사명이 됩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중요한 사명은 “다음 세대”일 것입니다. 사실, “우리 사명이 다음세대다” 라는 말은, 다음 세대들의 교회 교육이 그만큼 중요함을 말해줍니다. 교회와 성도는 하나님 믿는 신앙을 선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다음 세대들에게 바른 믿음의 모습을 가르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과거 우리 윗세대들은 먹고 살 것도 없었지만 교회의 다음 세대들을 위해 양육하는 일에는 헌금했고, 헌신을 했습니다. 그 사명에 일생을 드렸더니 한국교회가 살아나고, 교회가 살아나니 나라가 살고, 사회가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을 좋은 대학 보내려고 과외 시키고, 학교 찾아다니는 것 보다, 믿음의 양육, 말씀의 교육이 이뤄졌을 때 그 아브라함의 축복이 이삭에게 흘러가고 이삭의 복이 야곱에게 흘러간 것처럼, 우리 세대들과 자녀들의 삶을 하나님이 세워나가시고, 하늘의 축복을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다음의 세대의 소중함을 깨닫고, 부모가 먼저 무릎 꿇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 뭔지 고백하고 가르쳐줄 수 있는 믿음의 교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