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많아지는 하나님 식구

주보날짜: December 20, 2020
목회자 성명:  주용성 목사

Merry Christmas! 구주되시는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며 축복합니다!

예언된 메시야는 유대인입니다. 성경에 여러 구절들이 언급합니다: “규가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통치자의 지팡이가 그 발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이르리니 그에게 모든백성이 복종하리로다” (창세기 49:10). 유다지파의 후손중 한 사람이 왕이 될것을 의미하며 “모든 백성이 복종”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메시야가 탄생했을 그 때에, 아기 예수를 경배하던 사람들중 동박에서 온 박사들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헤롯 왕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이가 어디계시냐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 (마태복음 2:1-2). 동방 박사들은 분명히 “유대인의 왕”을 경배하러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기 예수에게 절하는 그들은 분명히 이방인들 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처음부터 이방인들을 포함한 인간 구원이었습니다! 아기 예수를 본 시므온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 – 이는 만민앞에 예비하신 것이요 – 이방을 비추는 빛이요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영광이니이다 하니” (누가복음 2:30-32).

하나님의 식구는 이스라엘 백성만이 아니라 이방인들도 포함됩니다. 할렐루야! 우리도 동방에서 온 박사들처럼, 예수님을 구주로 알게 되었기에 오늘날 예수님을 경배합니다. 우리는 유다와, 요셉과, 마리아와, 동방 박사들과 함께 하나님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우리 한 식구가 +된 여러분들을 축하드리며 다시한번 축복합니다. 우리 마이아미 한인장로교회는 하나님의 가정을 든든히 하며, 함께 하나님의 식구들을 늘려가는 것에 힘쓰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사랑합니다.